재단법인 진실의 힘은 국가폭력과 제도적ㆍ구조적 인권침해의 진실을 규명하고, 피해자를 지원하며, 재발 방지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진실의 힘의 설립목적에 맞는 사업을 전향적으로 발굴해 이끌어가면서 전문성을 개척하고 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개방적이고 도전적인 활동가를 모시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출판사업] 인간의 존엄성과 민주주의를 위협하고 좋은 삶의 기초를 무너뜨리는 중대한 인권침해의 진실을 드러내고 피해자를 지원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출판물을 기획하고 출판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분을 찾습니다.

[연구 및 지원사업] 진실의 힘의 목적에 부합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기획하고 사업의 진행과 완료에 이르기까지 함께 참여해서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분을 찾습니다. 장기적 안목과 새로운 관점을 가지고 문제를 찾고 미래지향적으로 우리 사회의 변화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가와 활동가를 찾아내 지원하는 데 관심이 있는 분을 기대합니다.

1. 모집분야

- 출판사업 담당자 1명(정규직)

- 지원사업 담당자 1명(정규직)

2. 담당업무

모집분야 이런 일을 합니다 이런 사람을 찾습니다
출판업무
(정규직)
[주업무] 재단의 목적에 부합하는 출판사업 기획과 운영
[부업무] 관련 행정 업무
- 출판 기획, 편집 관련 3년 이상 경험 있는 분
- 사업을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는 분
지원사업
(정규직)
[주업무] 지원사업 기획, 운영, 관리
[부업무] 재단 홍보 및 행정 업무 일부
- 공익활동 지원 및 교육사업 기획 등 경험 있는 분
- 사업을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는 분

3. 근무조건

- 근무시간: 주5일 근무

- 휴가제도: 연차, 월차

- 급여: 재단 내규에 따르되 협의 가능합니다. (4대 보험, 퇴직금 포함)

- 사무국 주소: 서울 중구 세종대로 19길 16 (성공회빌딩 3층) 재단법인 진실의 힘

- 인근 전철: 1, 2호선 시청역 (도보 약 2분)

4. 제출서류 및 접수처

- 제출서류: 이력서, 자기소개서, 업무계획서

- 이메일을 통해 파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파일명은 ‘이력서_이름_모집분야’, ‘자기소개서_이름_모집분야’, ‘업무계획서_이름_모집분야’로 작성해서 제출해주세요. 그 외에 자신의 경력과 역량을 잘 보여줄 수 있는 자료가 있다면 함께 제출해주세요.

2)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는 정해진 양식이 없습니다. 삶의 어떤 순간이 모여 진실의 힘과 함께 하고자 하는지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3) 업무계획서에는 진실의 힘에서 진행하고 싶은 사업이나 계획을 적어주세요. 진실의 힘 소개, 활동은 홈페이지와 진실의 힘 페이스북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출판사업을 지원하는 분은 두 권 이상의 출판물 기획안을 작성해주세요.

- 지원사업을 지원하는 분은 이 게시글에 첨부된 ‘진실의 힘 지원사업규정’을 확인해주세요.

- 참고: 홈페이지, 페이스북 페이지

4) 접수: truth@truthfoundation.or.kr (메일로만 접수를 받습니다.)

5. 전형 일정

서류 접수 공고일 ~ 2021.4.9.
서류 합격자 발표 2020.4.16. (재단 홈페이지 게시 및 개인 연락)
면접 일정 별도 연락
최종 합격자 발표 2020.4.30. (재단 홈페이지 게시 및 개인 연락)
근무 예정일 2020.5. (협의 가능)

* 재단 내부 사정에 따라 일정은 다소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격자가 없을 때는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궁금한 점은 02-741-6260, truth@truthfoundation.or.kr로 질문하시기 바랍니다.